교과서와 평행해 사용될 때 원만한 기기활용기술과 교수학습모형을 나름대로 구성해 수업에 대비해야 한다. 물론 기기사용은 연수를 따로 실시하겠지만 교사들에게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미리 자신의 기준에 맞추어 준비해야 할 것이다. 두 번째 과제인 정규교과서에서의 온라인 수업 활성화이다.
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둘다 사용할 수 있을 경우
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수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풀기위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둘 다 사용할 수 있을 때 어떤 기기를 사용하겠는가를 물어보았다. 이 질문의 답변을 빈도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 이라고 답한 사람은 35명으로 전체의 28.5%였고 컴퓨
사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식대로 이루어지며, 이러한 일상 속에서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간다.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.
스마트기기사용시간을 규정하는 절제와 조절 습관을 기를 필요가 있다. 스마트기기 중독은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얘기다. 위의 본 주제에서는 스마트폰에 과도하게 의존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 어떤 기획 장르가 좋은지 설명하고 본 과제를 완성하고
(2)국내-오프라인
갤럭시기어는 국내에서 삼성디지털 프라자, 삼성모바일샵 등 삼성 자체 유통망과 이동통신 3사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. 갤럭시기어를 첫 번째 웨어러블 스마트폰으로 확산해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전국 8000여개 대리점, 2만여개의 휴대폰 판매점 등 전국적인 인프라가 필요하여 이
사용하기 위한
습득의 시간이 길어짐
직업과 관련된 업무적 용도로 인한 사용도가 높아질 수 있음
스마트폰은 고가의 제품
미국,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만 12 세 이하의 아이는 스마트기기 이용 시 부모님과 함께 하도록 하는 규정
우리나라, 문제 의식 아직 미비
현
Ⅰ. 서 론
1. 현황 및 동기
2009년 말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래 2012년 10월 기준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되었다. 이와 같이 스마트폰 뿐 아니라 스마트패드, 스마트 TV등 스마트기기의 활용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넘어
초·중학교에서 필수과목이 되고 정보 과목은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코딩과 실천을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.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디지털교과서 도입이 확대되고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미디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디지털교과서 응용사례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.
사용 실태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’ 코로나 펜데믹 이후 디지털미디어 과사용 그룹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인 이른바 ‘과사용’ 그룹의 경우 코로나 이전 38%에서 코로나 이후 63.6%로 증가했다. 또 스크린 타임(학습 목적 외 오락이나 여가 목적의 영
스마트기기와의 상호작용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변화는 영유아들의 신체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면서 영유아들은 주로 정적인 자세를 취하게 되므로 근력 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체 조절 능력 및 균형 능